안녕하세요. 최근 온라인에서 자전거 타이어 튜브를 구매한적이있었습니다.
이사 간 뒤로 주소지 정보변경을 하지않고 결재를 진행하다보니보니.
받을 주소지를 제대로 적지 않았고 예전 주소로 배송이 진행되어버렸습니다...
문자를 받고나서.. 한시간이 지나고 메일을 확인하기 전까지 전혀 몰랐네요.
메일확인을 잘안하는데 하지않았다면 더복잡해졌을 수도 있습니다.
일딴 바로 대한통운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보았습니다.
택배고객센터 : 1588-1255(월~금 08:00~18:00 / 토 09:00~13:00)
상담사와 연결이 되었고.
현재 접수된지 얼마 지나지 않아서 정확히 어떤 상태인지 확인이 불가능하다고 했습니다.
접수만 되었는지 출고가 되었는지 정확한건 구매샵에 문의를 해야한다고 하네요.
이때가 5시가 지났을때여서 판매샵도 전화통화가 안되고...
상담사는 내일오전에 전화를 해서 착지변경을 하라고합니다.
물론 추가요금이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ㅠ_ㅠ 진행사항을 계속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오전 전화 후 진행사항입니다.
택배가 배송진행중이기 때문에 주소변경이 불가능하다.
부산광역시 사하구 괴정4동 이므로
사하터미널에 물건이 도착해야지 변경가능하며 확인가능한 시각은 11시에 가능하다.
또한 착불비용이 발생하며, 1~2일 시간이 소요된다.
저같은경우 배송완료전에 확인했기 때문에 다행이지만...
배송완료가 되버린경우는 복잡합니다.
꼭 고객센터를 통해서 처리를 해야합니다.
택배는 수취인으로 기재된 자에게 배달할 것을 약정한 계약이고
비록 주소가 잘못 기재되었다 하나, 그런 경우에는 반송하거나, 정상의 주소로 배송하거나,
정상운송에 추가비용이 드는 경우 그러한 비용을 주소를 잘못 기재한 자의 부담하에
수취인에게 배달할 의무가 판단 된다고 합니다.
수취인이 아닌 자에게 배송한 것은 배송계약위반으로 물건이 멸실된 경우,
계약의무불이행에 따른 손해배상책임이 인정 될 수 있으며,
임의의 수령자가 파손 및 분실 또는 반환을 거부한다면, 횡령죄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절대로 모르는 택배는 받지도 쓰지도 말아야 합니다!!
---------------------------후기---------------------------
부산 사하구 괴정동은 서부산지점에 / 사하 sub터미널 소속입니다.
고객센터에서 안내 전화번호를 알려주었으나...
하루종일 통화가 되지않았습니다... 계속 통화중..
오후 늦게 다시해보았지만 통화는 불가능...
지점이 너무 전화를 안받아서 전화해봤자 처리 안될 것 같아서
결국 직접배달하는 택배기사와 연락을해서 대략방문시간을 듣고
근처 카페에서 기다리다가 직접수령을 하러갔다왔습니다.
약 한시간 거리네.. 택배때문에 2~3시간을 날린 것 같네요..
뭐 그래도 옛날 살던 동네도 한바퀴 둘러보고 혼자 감성에 젖었던 것 같아요.
아쉬운 점은 택배사들도 잘못 배송되는 택배에 대해서 체계적인 메뉴얼이 필요하다는 점이고
굳이 배송중에서도 전산작업을 통해 서브터미널에서
물류가 재분배 될 수 있는 조치를 취해주면 좋겠습니다..
지점에 도착하기 전까지 착지변경을 할 수 없게 되면, 고객도 택배사도 둘다 손해가 될 것 같다.
물론 주소를 잘못기입하고 확인안한 고객의 잘못도 있지만..
좀더 좋은 서비스로 발전하길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