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슈퍼셀 신작게임 클래시 로얄 공략 및 후기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우리에겐 이미 COC 와 붐비치로 잘 알려져 있는 회사이죠.
이번에 한국에서도 클래시 로얄이 출시된다고 하길래
티저만 보고 카드게임 별로 재미 없겠네(?) 하고 생각했다가.. 포스팅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정도로
잘 만들어진 게임입니다.
클래시 로얄 앱 아이콘과 로딩 메인화면입니다.
굉장히 가볍게 만들어져있습니다. 로딩시간이 1초도 안됩니다. 빠른 로딩 부터 마음에 듭니다.
클래시 로얄 간단 소개
클래시 로얄은 간단하게 설명하면
실시간 하스스톤의 느낌(?)
8장의 덱을 구성하고 매초마다 1씩 차는 엘릭서로 카드를 소환해서 적의 기지를 뿌수는 게임이죠.
무조건 쌘카드만 들고갈 수도 없고 적절하게 카드덱을 짜고 전략적으로 배치하고 공격을 해야합니다.
약 10일의 시즌(?)제로 운영되기 때문에 크게 승패는 관계없습니다.
그래도 이기는 것이 좋겠죠?
29승을 했습니다. 트로피를 보면 약 7패~8패 정도 한 것 같습니다.
무과금 승률 80% 이상의 덱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무과금 초반 추천덱
우선 기본덱은 평균 엘릭서 4.0 이하로 하는게 좋습니다. 너무 엘릭서 높은 카드만 사용하면 물량공세를 막을 수 없습니다.
초반 가장 추천하는덱이자이언트 + 마녀 조합입니다.
상대방이 한쪽으로 보내면 막지 않고
마녀와 자이언트를 동시에 반대편으로 적편으로 보냅니다. 본진 수비는 위험하지 않으면 하지 않습니다..
내 본진은 하나를 내주고 적편은 본진까지 뿌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엘리전으로 간다면 지는 경기지만 상대방 당황해서 100%로 수비를 하게 됩니다. 그럼 우리가 더 이득입니다.
이 방법으로 29승중에 23승이나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했습니다.
클래시 로얄 총 평가
COC를 했던 분들이 많이 해서 그런지 클랜 기능 및 활성화가 매우 잘 되어있습니다.
친선전도 가능하고 부족한 카드를 지원 받거나 지원해줄 수도 있습니다(업적관련)
또 고수들의 대전 리플레이를 쉽게 감상할 수 있어서 전략을 배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몇판 해보니 완전 넘사벽인 레벨차이가 나는 카드덱이 아닌 이상 전략으로 어느 정도는 커버가 됩니다.
다만, 승리 보상이 따로 없습니다. 상자로만 지급을 하는데 실버상자가 최소 3시간이 걸립니다.
상자를 열면 카드와 골드가 지급되고! 카드를 업그레이드 하면 경험치(업적달성포함)를 받게 됩니다
동시에 열리지도 않고 상자의 삭제도 불가능합니다. 다음 상자를 받기 위해선 무조건 다 열어야 합니다.
과금을 해서 보석으로 상자를 열지 않는 이상은 계속 한다고 해서 레벨업을 할 수도 있는게 아닙니다.
그리고 과금 해봤자 어느 순간은 과금 유저들끼리 붙을 수 밖에 없습니다. ㅠ
무리하게 게임을 하지 않고 하루에 한 번씩만 한 판만 해줘도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하면서도 짧은 시간 안에 흥미진진한 게임을 즐길 수 있어서 좋았네요.
어차피 시즌제라서 승패여부도 크게 상관 안해도 될 것같구요!
카드 모우는 맛으로도 재밌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되네요!!
마녀 + 자이언트 조합 전략 3연승 2배속 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