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오늘은 바이낸스에서 업비트로 트론(TRX) 코인을 출금 전송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바이낸스 측에서, 한글/한국어와 KRW 원화 표기 및 환율 계산을 더 이상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수수료 계산 및 입출금에 좀 더 조심해서 신경 써서 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상단 [Wallet] 메뉴를 통해서 Overview(개요) 화면으로 들어간 다음, Withdraw(출금)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그다음에 나타나는 화면에서 Select Coin으로 TRX 코인을 검색 한 뒤 선택해 줍니다. (한글 입력이 아예 되지 않기 때문에 영문 키로 전환 후 영어로 입력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작업입니다.

반드시 입금을 해야 하는 거래소의 입금 주소를 다시 한번 확인해줍니다.

주소록에 등록되어있더라도, 주소가 맞는지 출금 입금 전송할 때마다 확인을 해줍니다. 

만약 화이트 주소록에 입금 주소가 등록되지 않았다면, 새로 주소를 등록해주어야 합니다.

 

[New address] → [Add address] 버튼을 누른 다음 새로운 주소를 등록을 하면 됩니다. 

① Address label 은 입금 주소의 별칭을 입력해주면 됩니다. 본인이 확인이 쉽게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② Set as a universal address, without specific coins. ( 특정 코인 선택 없이, 일반 주소 입력을 한다.)

이 부분은 체크 해제를 해주어야 합니다. 코인을 따로 설정하지 않고 주소만 입력하는 경우입니다.

간혹 ERC20 계열의 코인들을 취급하는 거래소중에서 몇몇 거래소는 각 코인 별 주소를 별도로 생성하지 않고, 통합해서 제공합니다. 하지만 꼭 코인을 선택해서, 주소를 지정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Address origin 주소의 기원 부분입니다.

 

Exchange Address / Wallet Address ( 거래소 주소와 지갑 주소 )로 나눠져 있는데. 

 

거래소 주소 목록에 업비트가 없습니다. 간혹 몇몇의 거래소에서는 입금 전용 주소로만 처리를 받기 때문에 설정을 해주는 경우가 있지만, 대부분의 코인이 거래소 구분 없이 지갑 주소만 적어도 전송이 됩니다.

 

해당 부분에 업비트가 없어도 Others 클릭 후 Upbit를 작성해줍니다.

 

Exchange Address 가 아닌 Wallet Address로 주소를 입력해도, 전송은 됩니다. 걱정 없이 선택해도 됩니다.

 

그리고 이메일과 구글 OTP를 사용해 화이트리스트 주소로 등록을 해줍니다. 등록을 해도 전송할 때마다 철저한 보안을 거쳐야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 Withdrawal (출금)을 눌러준다음 이메일 및 구글 OTP를 인증하면 정상적으로 전송이 됩니다.

트론 코인의 정상일 경우에 평균적인 전송시간은 1분 ~ 5분 내입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