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나폰 단순변심 개통철회에서부터 원상복구 까지 후기입니다.
루나폰 단순변심 개통철회 및 원상복구 후기(SKT 번호이동) #1
하.. 두고두고 스트레스를 받네요. 폰한번 바꿔보려다가.
다시는 휴대폰은 구입전에 꼭! 자세히 알아보고 구매를 하겠습니다.
우선 단순변심 개통철회를 진행하였습니다. 제 상황를 설명해드리죠.
저는 뽐뿌에서 루나폰(번호이동 KT-> SKT)을 구입하였습니다. 부산내방이 가능하다길래?
부산에서 빠르게 배송되는줄알았는데, 알고보니 인천대리점이더라구요.
당연히 인천에서 부산까지 배송시간이 오래걸리니 선개통을 해버리니 배송내내 하루종일 연락도 전혀안되고
언제오는지 운송장도 모르고 여자친구랑 싸우고, 저는 저대로 화가 나고
뽐뿌에서 거기보다 사은품 더많이 챙겨주는 곳도 많았는데 내가 굳이 부산택배 발송이라서 신청했는데
인천까지 신청할 이유도없고.. 택배가 너무 느려서 짜증났습니다.
(제가 전화로 꼼꼼히 물어보지 않는 잘못도 있구요. 단순히 인터넷 글만보고 다 확인하기도 힘들었는데)
그리고 개통진행중에 제가 처음에 선택했던 다크그레이 색상이 부족해서 웜실버 색상으로 변경도 있고 해서
(해피콜이 진행후 또다시 전화가 와서 물량부족으로 웜실버색상으로 오늘개통된다고)
배송받기전에 개통철회를 진행하려고 마음 먹었습니다.
배송을 개통신청(9.30) 한 다음날(10.1) 저녁 7시에 받고
저녁부터 새벽 밤새도록 개통철회 관련 후기글 그리고 법적조항 등을 살펴 본 것 같네요.
눈뜨자마자 SKT에 전화를 합니다. (※모든 통화 내용 녹취)
1. 첫 번째 통화 < 통신사 고객센터 상담직원1 (오전9시) >
나#
내가 위와 같은 상황이다. 개통철회를 해달라. 그러나 인천까지 보내는동안 주말내내 개통이 또 안될 것 아니냐?
오늘안에 통신사에서 개통철회를 해주던가. 근처 직영점에서 개통철회를 해줄수있느냐?
택배로 미개봉된 상품을 다시 보내겠다.
상담사1# 대리점에 개통철회가 가능한지 문의를 해주셔야되고
문의 후 저랑 통화를 해야하는데 전화가 어렵기 때문에 제가 11시에 알려주신 번호로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2. 두 번째 통화 < 대리점 고객센터 여직원1 (오전10시) >
여직원# 기종마다 인천 및 부산 발송 대리점 차이가 있다.
나# 아니 그걸 설명을 왜 안해주느냐.. 내가 부산 배송지면 알려 줄수 있지 않냐?
색상도 변경 된 점도 받고 나니 마음에 들지 않는다 개통철회가 가능한가? 미개봉상태다.
여직원# 개통이 진행되면 중고폰이기 때문에 절대 개통철회는 안된다.
교품증만 받아오셔야지 진행이 가능하다.
나# 아니 내가 뜯지도 않았는데 이거 뜯으라는 말이냐?
여직원# 예 받으셨으면 개봉은 해주셔야죠.
...
중략!
...
나# 통신사에 다시 한번 문의를 해보겠다.
3. 세 번째 통화 < 통신사 고객센터 상담직원2 (오전10시10분) >
나#
혹시 오전9시에 전화했던 상담원이 맞느냐?
상담사2# 아니다. 새로운사람인데 들어보고 확인을 해주겠다.
나#
위와 같은 상황으로 통신사에 전화를 했고, 그다음 대리점에 개철 여부를 확인했는데,
교품증을 끊어오란다. 개봉도 안했는데 이게 무슨 상황이냐.
상담사2# 본인이 확인 후 즉시 연락을 주도록 하겠다.
4. 네 번째 통화 < 통신사 고객센터 상담직원1 (오전11시) >
상담사1# 오전에 전화 주셨던 상담사 입니다.
나# 대리점에 확인을 해보니, 미개봉인데도 개통철회가 불가능하다고 한다.
교품증을 달라고하는데; 무슨상황이냐. 난 이거 받은상태 그대로 뜯지도않고 택배 받은 그대로 갖고있다.
그래서 내가 교품증 받으려면 뜯어야 하지 않냐고 하니..
대리점에서는 받으셨으면 개봉해보셔야죠 라고 해서 통신사 확인해보겠다고 했다.
상담사1# 개봉을 안하셨는데 교품증을 요구한다면 안하시는게 맞구요.
(대리점에서 개봉하라고 하는게 문제가 되는거 같음. 상담원1, 2번 둘다 이문제에 놀래더라구요.)
교품증은 통화품질 불량 확인하는 절차인데 아직 미개봉이시면 개봉안하셔두되고.
단순변심 개통철회는 불가능하지만
개통진행시에 색상 오 배송문제가 있으니 그것으로 처리가 가능한지 확인을 해보고
오후 6시30분 안으로 연락을 꼭 주겠다!
나# 혹시 성함이 어떻게 되느냐? 내가 아까 한번 전화를 했는데
그분이 연락이오면 처리가 되었다고 말하려고 그런다
상담사1#
아 그부분은 통화 했던거 확인을 했습니다.
제가 상담사2 분께 메모를 남겨놓을테니 걱정안하셔도 괜찮습니다.
------------------------------------------------------------------------------------------------
여기 까지 오전통화 내용입니다.
녹취한 내용을 올리까도 했지만 통신사 영업관련되는 부분도 있기에 주요내용을 각색해서 올렸고
정확하게 녹취된 내용을 말한 사실을 다시 들어가면서 사실에 기반으로 적었습니다.
확실히 대리점은 조금 여자가 목소리가 화난 상태고 무조건 막으려고 하고
통신사도 확인을 받아야 한다는 식으로 회피를 처음에는 했지만... 거절은 계속하지만 기분나쁘지않은?
정말 친절한 목소리 입니다.
제가 폰팔이 입장에는 갑과 을을 잘모르겠지만.
통신사는 고객의 편을 잘들어주고 방법을 제시해주려고 노력 하더라구요.
2편에서는 완료 진행사항 및 개통 원상복구 방법
그리고 할부거래법 및 각종 검색을 통해 큐레이트한 정보들을 정리해서 올리겠습니다.
2편은 아래의 링크를 확인하세요.
폰 배송 받는 박스를 연상태입니다. 진짜 이거보고도 화가나서
나도 배송할때는 우체국가서 몇백원주고 박스사서 배송하는데
이건 도대체 무슨박스인지 악세사리 배송하는 박스에다가 넣어서 보낸거같네요. 완전 흐믈흐물한 박스입니다.
우체국 박스는 완전 딴딴한데..
완충제도 하나도없고..
안깨진게 신기할정도네요..
아예 더 만지지도않고 여기다 신문지 뭉탱이만 더 넣어서
시간과 이름 연락처등과 함께 사진을찍고 그리고 택배를 보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