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스마트폰 혁명으로 인해 우리의 생활은 더욱더 스마트 해졌습니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Social Network Service], 스마트워크,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그리고 그중에서 대표적인 클라우드 서비스 입니다.

클라우드(cloud) 서비스는 일시적으로 보관되는 컴퓨터 환경을 뜻 합니다. 즉 이용자의 모든 정보를 인터넷 상의 서버에 저장하고, 이 정보를 각종 IT기기를 통하여 언제 어디서든 이용할 수 있는 개념입니다. cloud로 표현되는 인터넷상의 서버에서 데이터를 저장, 처리, 네트워크, 컨텐츠 사용등 IT관련 서비스를 한번에 제공하는 혁신적인 기술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BGM


즉, 기존의 웹하드 개념에서 한층 업그레이드 된 서비스로써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인해 언제 어디서든 정보를 공유하고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가 잘알고 있는 기업이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는
애플의 icloud, olleh KT의 ucloud, 네이버의 N드라이브, Daum의 Daum Cloud 가 있습니다.

이러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간단한 설치를 통해 개인이 직접 클라우드 서비스를 구축 구현 할 수 있는 제품이 나와서 큰 이목을 끌고있습니다.

소프트뱅크 포고플러그 모바일 입니다. (pogplug mobile)


지금 부터 개봉기 및 사용법 설치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제품박스 소개

 


제품박스 앞면과 뒷면입니다. 간단하고 요약적인 제품정보등이 기입되어져 있습니다.

01

 
사용가능기기


Android 안드로이드폰
iPhone 아이폰
Android 태플릿
ipad 아이패드 

제품구성 및 지원사항

 


운영제체 맥os도 지원하는군요. 정말 좋은것 같습니다.

또한 icloud는 윈도우xp는 지원을 하지 않는데, 포고플로그는 모든 피시 및 스마트 디바이스 운영상황을 지원합니다. 

제품 구성품 종류 및 제품외형


구성품은 어댑터와 랜선 그리고 제품설명서 본체 등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주목해야할 부분이 SD카드 슬롯 지원과 USB포트 지원입니다. 이로 인해 SD카드 및 외장 하드드라이브를 통해 저장용량 확장이 유용합니다. 단 USB포트가 하나인것은 아쉬우며, 스마트폰 연결잭을 통해 충전이 되는지 혹은 USB 허브를 통해 두개이상의 외장하드가 되는지 추후에 알아보겠습니다.

제품 설치 및 소프트웨어 활성화


포고플러그는 공유기와 포고플러그를 설치해서 사용해야합니다.
어뎁터의 충전전원잭의 길이가 짧지도 길지도 않아서, 공간의 제약이 필요 할 수도 있을 것같습니다. 저희집은 부엌 식탁 및 광랜단자함에 공유기가 설치되어있으므로, 부엌 식탁 밑으로 설치 해보겠습니다.


저장 매체는 USB로 저는 꼽았습니다. 별로의 저장매체는 동봉되지않습니다. 제품안에 내장저장장치가 조금들어있길 바랬지만.. 안들어있었습니다.
(추가 확인사항 5.0GB 의 포고클라우드를 제공합니다. 굳히 외장저장매체가 없이 사용가능합니다^^ 아이클라우드의 4.0GB보다 좋습니다.)


어둡고 칙칙한 부엌 및 통합단자함으로 들어가기전 포고플러그 모습 ㅠ_ㅠ 예쁜 디자인이지만 빛을 바라지 못하게되네요. 랜선과 연결되지않으면 LED등이 붉은색을 띄고 랜선과 연결되면 녹색 불빛이 나옵니다.


그다음 포고플러그를 활성화 시켜줘야합니다.

아래의 URL을 따라 들어가서 활성화를 진행하면 됩니다.



위단계가 매우빠르게 진행되어지며, 진행 완료후 각 PC운영체제에 맞는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다운로드 됩니다.


각 운영체제별로 설치를 진행하시고


포고플러그를 실행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아주 쓰기쉽고 간단합니다. 자동으로 동영상 사진 파일을 분류해줍니다.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 동영상 및 파일이 Wifi or (Wifi&3G) 를 통해 자동으로 동기화됩니다. 방금찍은사진이 바로 PC에서 확인가능합니다. 
저장위치는 개인이 설치한 외장저장매체 또는 포고클라우드 5.0GB에 선택해서 동기화 가능합니다.

아이폰 앱스토어 어플은 다운 받아서 설치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http://itunes.apple.com/kr/app/pogoplug/id306217576?mt=8http://itunes.apple.com/kr/app/pogoplug/id306217576?mt=8


아직까지 국내 N드라이브나 U클라우드는 스마트폰에서 바로 자동으로 동기화기능이 없고 수동으로 선택해서 동기화를 해줘야하는데 포고플러그의 자동동기화는 매력적입니다.
또한 기본 5.0GB의 웹저장용량을 제공해주고, 개인이 외장하드 및 외장저장장치를 통해 무한한 확장이 가능하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처음제품을 받고 개인클라우드?에 의구심을 품었지만 막상 사용해보지 매력적인 제품입니다. 또한 icloud는 윈도우 xp는 지원하지 않지만 포고클라우드는 지원합니다.

결론 및 요약

포고플러그 모바일은 개인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가능하게 해주는 장치이다.
포고플러그가 없이도 포고클라우드(5.0GB제공)를 사용해 PC 및 스마트폰을
사용 가능하지만, 개인 저장장치를 추가로 설치하기 위해선 포고플러그가 필요하다.

클라우드 서비스를 주로 사용하지만, 제한적인 저장용량으로 부족함을 느꼈던분들에게 필수적인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아이클라우드의 연락처,메일,캘린더,아이폰찾기 기능을 이용하고
포고클라우드은 용량이 많이 필요로하는 사진 및 동영상 촬영등을 이용해 아전하게 추억을 저장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