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22-10-17 <내용추가>

 

지금은 띄어쓰기만 맞으면, 앞뒤 순서 상관없이 인증이 된다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바이낸스에 등록된 개인 정보인 영문 이름을 바꾸기를 해보겠습니다.

트래블룰로 인해서, 각 거래소별로 계정주 정보가 확인된 본인 명의 거래소간 암호화폐 입출금이 가능해졌습니다.

 

트래블룰의 취지는 약 100만 원 이상의 가상자산 전송하는 경우, 송수신자의 신원정보를 기록해야 하는 암호화폐 금융실명제와 같은 제도인데, 현재 업비트는 적용된 VV 트래블룰 솔루션 연동 VASP 거래소가 아니면, 본인 명의의 지갑으로만 전송을 허용하는 제도가 되어버렸습니다. 아마 차후에 타인명의 지갑으로의 전송도 허용될 것으로 보이긴 합니다.

 

우선 이름을 변경하려는 분들 대부분이 업비트와 <-> 바이낸스 거래소의 전송을 위해서 많이 진행을 합니다.

보통 기존에 바이낸스에 가입했고, 여권으로 개인 정보 인증을 하신 분들은 생년월일 정보는 정상적으로 등록이 되어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영문 이름은 대부분 다르게 적혀있습니다. ※순서, 띄어쓰기, 대소문자까지 동일해야 합니다. (추후에 개선될 수 있습니다.)

바로 First name(이름) 및 Last name(성) 표기 때문입니다. 

성명이 같다고 해도, 순서와 띄어쓰기가 다르기 때문에 해당 정보는 개인정보 계정 정보 불일치

'해당 거래소에 인증된 계정 정보가 확인되지 않습니다. 해당 거래소에 문의바랍니다.' 가 뜨면서 입금 및 출금 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그럼 매번 입금 출처 확인 정보를 남겨야 하고, 처리 시에 오랜 시간이 소요가 됩니다.

바이낸스 영문 이름 변경하는 방법

고객센터의 문의 또는 변경 링크를 통해서 변경을 해야 합니다.

https://www.binance.com/en/my/risk/kyc-name-modify-appeal

 

https://www.binance.com/en/my/risk/kyc-name-modify-appeal

 

www.binance.com

해당 링크는 고객센터에 문의해서 제공받았습니다. 또는 How to modify name 으로 검색해도 나옵니다.

 

접속하면 First name(이름) / Middle name / Last name(성) 입력할 수 있는 칸이 나옵니다.

바이낸스 등록 이름 변경 신청 (Name Correction Appeal)

그럼 First name(이름)을 적는 칸에  HONG 을 적어줍니다. 

그리고 Last name(성)을 적는 칸에 이름 GIL DONG을 적어줍니다.

 

이렇게 성과 이름을 반대로 적는 이유는, 표기 순서 때문입니다. 만약 정상적으로 적으면 GIL DONG HONG으로 표기가 되기 때문이죠. "길동 홍, 찬호 박"처럼요. (현재는 띄어쓰기, 대소문자, 순서를 맞춰야지만, 추가 인증 시스템 없이 통과가 됩니다. 바이낸스 이름이 아예 한국 이름(Frist 또는 Last한쪽에만)으로 적혀있어도 됩니다. 추후에 인증시스템에 개선이 생겨서 영어 이름 표기 순서도 상관없이 통과될 수도 있습니다.)

 

Additional Information추가 정보 부분도 선택사항이지만, 적어줍니다.

"Hi. Due to the travel rule of the Upbit exchange, I am applying to change the sequence and spacing of the names."

(안녕하세요. 업비트 거래소의 트래블룰 때문에, 이름 순서와 띄어쓰기 변경을 신청합니다.)

라고 작성을 했습니다. 위 내용을 쓰셔도 되고, 네이버 papago 번역기를 통해서 내용을 작성 후 입력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middle name 부분은 적지 않습니다.

Middle name 칸은 비워둡니다.

 

정상적으로 작성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이미지가 뜹니다.

신청완료 이미지(좌) / 이름 변경 승인 이메일(우)

그럼 3일 이내에 영문 이름의 표기와 순서가 바뀝니다.

22-04-12 10시쯤 신청을 했고, 22-04-13-17시쯤 정상적으로 변경 완료 메일이 왔습니다.

변경 후 24시간 동안은 재신청이 안됩니다.

 

이제 100만 원 이상의 금액의 입출금을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포스팅에 실제로 트래블룰이 적용되고 나서, 100만 원 이상의 암호화폐를 바이낸스 거래소로 전송해 보았습니다.

https://cocosoft.kr/508

 

업비트 트래블룰 바이낸스 입금 출금 암호화폐 전송 후기

안녕하세요. 트래블룰이 시행되었고, 업비트에서도 트래블룰을 적용해서 암호화폐 입금 출금할 때 확인 절차를 거칩니다. 트래블룰의 취지는 약 100만 원 이상의 가상자산 전송하는 경우, 송수

cocosof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