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최근 네이버의 자회사 웍스모바일에서 서비스중인 라인웍스가 다시 네이버웍스라는 이름으로 바뀐다고합니다.


기존 네이버웍스는 도메인만 보유하고 있으면, 무료로 기업메일을 제공해주어,


많은 소상공인들 및 중소기업들의 기업메일로 사용이 되고있었는데, 현재는 유료로 전환되어서 서비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메일 및 드라이브를 사용하기 위해선, 월 \6,000원이라는 요금을 지불 해야합니다.


이외에도 구글 워크스페이스 기업메일 또한 유료(월 $4.8달러) 이며, kt비즈메카 또한 사용료를 내어야합니다. 


다음의 스마크워크의 경우는 확장성에서 매우 불편합니다.



물론 기업용 메일을 자주쓰는 경우에는 국내의 유료메일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이 편합니다.


단, 그냥 명목상의 기업메일이 필요한 경우에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Yandex 메일을 사용해서 기업메일을 만들어보겠습니다.


얀덱스는 러시아의 네이버라고 불릴정도의 포털 사이트입니다. 기본적인 메일링 서비스를 제공하면서도.


무료로 도메인 메일링 서비스도 제공을 합니다. 단 메일이외에 클라우드 드라이브 서비스는 월 153루블(약 2,200원) 입니다.



https://mail.yandex.com/ 에 접속을 해줍니다.



계정 생성을 해줍니다. 모바일 폰번호는 기입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가입을 하셨으면 로그인 후


https://business.yandex.ru/mail360 또는

https://domain.yandex.com


에 접속해줍니다. 동일 화면입니다. 페이지 소개 URL이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러시아어로 표현이 될 수있습니다. 구글 크롬으로 접속하시면 자동으로 번역이 됩니다.


조직 관리를 선택해줍니다.



접속해서 Manage -> Domains 에 접속하시면, DNS record 및 MX record로 사이트 소유 확인하는 단계를 안내해줍니다.



이제 본인의 도메인 관리 사이트에 가줍니다. (가비아 후이즈 호스팅케이알 등등)



모든 사이트들이 도메인의 DNS 설정을 지원합니다.





텍스트 레코드 타입으로 작성해, 고유 레코드값으로 작성해주었고.


MX레코드도 작성을 했습니다. @ 서브도메인 작성할 수 있는 곳이있고, 없는 곳이 있습니다.


저는 두개다 적어주었습니다.


인증 시간은 10분이내로 되었습니다.


그러면 다시 조직관리로 가서 Add User 를 통해서 도메인 기업메일을 생성하면 됩니다.





만들어진 아이디는 https://mail.yandex.com/ 에서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로그인시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라는 건 무시하면 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