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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R코드란 온라인의 경험을 하기위해 사용하는 오

프라인의 마법의 바코드라고 할수있습니다.
 

특히 광고주나 마케팅 마케터들은 고객들이 QR코드를 재빠르게 파악하고 사용하는 중요성에 대해선 의심의 여부가 없습니다. 
 

바로 여기 QR코드를 디자이너적 요소를 투입하여 만들기 또는 꾸미기를 재설계를 통해 확장성의 유지 및 매력적인 마케팅 요소로 발돋움 할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QR코드를 더 아름답고 개성있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1. 다채로운 색상을 사용해라.

 QR코드의 브랜드파워를 추가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색상을 입히는 것입니다.
 QR코드는 기본적으로 흰색과 검은색의 순서로 스캔닝을 합니다. 그러나 다채로운 색상을 추가하고도캔효율의 저하를 하지않을려면 대비효과를 적절하게 사용하면됩니다. 일반적으로 규칙으로 밝은색 배경으로 배치가 되어야하며, 어두운배경은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2. 끝머리, 테두리, 모서리를 둥글게 부드럽게 만들어라.  
 



 QR코드의 최대의 미적결함은 각진테두리 입니다. 전략적으로 일부분의 모서리를 둥글고 부드럽게 만들어 친근함을 이끌어 낼수있습니다. 


3. 차원공간을 활용해 통합하라.

QR코드 중간에 로고를 삽입하거나 표준형태의 코드측면에 개성있는 특별한 요소를 첨가해서 QR코드를 활용할수 있습니다.


4. 30% 이하의 오류를 적극 활용하라.



QR코드가 기존의 바코드나, 핫코드와 다른점 중에 하나다 훼손에 강하다는 것입니다. 자체적으로 오류수정 할 수있는정도가 뛰어나기때문에 약 최대 30%까지 QR코드안에 노이즈를 걸수 있습니다. 로고및 이미지등을 삽입해 QR코드를 돋보이게 할수있습니다.


TIP 시험 및 오류과정을 확인하라.



 
항상 완성된 QR디자이너 코드에 대해선 시험 및 오류과정을 확인해야 합니다. 수학적으로 오류를 수정하고 또 그를 통한 코드 인식 대기 시간을 줄임으로써 간단하게 스캔효율을 높힐 수있어야합니다.

또한 여러 QR판독기 및 리더기, 어플 애플리케이션으로 확인 절차를 거쳐야 QR디자인 코드가 빛을 바랠것입니다. 만약 코드 인식 대기 시간이 길어지거나 불량발생시 재설계를 해야 합니다.



결론


다채롭고 개성있는 QR 디자인 코드를 만드는것도 예술 및 과학입니다. 최근 SNS 마케팅의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고 있는 QR코드의 변형 및 강화를 통해 극대의 마케팅 창출효과를 발휘할수 있을 것입니다.

최근 무분별하게 QR코드가 전파되어진 사회에서 QR코드의 새로운 방식을 통해 고객의 주목을 끌수있는 마케팅을 하기위해선 위와같은 요소가 꼭 필요할 것입니다.[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