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도메인 관련 포스터는 총 3부를 걸쳐서 소개가 될것입니다.
1부 도메인이란? 도메인 관리체계 및 불류 및 직접 등록과정을 살펴보기
2부 도메인 대행업체를 통한 블로그 도메인 변경하기
3부 블로그 도메인 변경시 장점/단점


안녕하세요!. 도메인에 관해서 두번째 포스팅을 하는 COCOSOFT 입니다. 
오늘은 도메인대행업체를 통해 블로그의 도메인을 변경해보는것을 해보겠습니다.

왜 우리는 도메인을 등록을 대행업체를 통해서 해야하는지에 대한 이유는 1부를 확인하시면 알수있습니다. 간단히 설명을들이면 대행업체에 지불하는 수수료 비용의 가치가 직접 도메인을 등록하는데에 들어가는 비용가치보다 높기때문입니다.


※ 즉 한마디로, 대행업체로 도메인 등록하는게 시간, 비용이 훨씬 절약됩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디서 해야지 안전하고 믿고 맡기고 싸게 도메인을 구입할수있을까??
포탈 검색을 통해서 검색해보면, 무료도메인 업체를 포함해 수많은 업체들이 많다
그중 어느곳이 가장 안전하고 사람들이 많이 이용할것인가?
주로 보면 가비아 나 후이즈를 사람들이 즐겨 사용하게되며, 티스토리 블로그 또한 등록 업체 가비아와 제휴를 맺어 도메인 변경이 쉽게 하겠금 하고있다.

 


그럼 그이외의 국가에서 인터넷 법률로 근거로 지정한 안전한 도메인 등록대행업체를 살펴보자.





사진을 보면 알겟듯이 각 등록 대행업체마다 수수료 가격과 제공되어지는 서비스 종류가 다르다.




필자의 경우는 티스토리 블로그의 단순 도메인 변경을 하기위해서 네임서버 제공만 필요하면 된다. 


네임서버를 제공하고 그중 24시간 전화상담이 가능하고, 수수료가 가장 저렴한곳이 Hosting.kr 이다.


따라서 필자와 함께 호스팅케이알 에서 블로그 도메인 변경을 알아보자.
거의 대부분이 네임서버를 제공해기때문에 굳히 딴 이유가 없다면 관리업체의 네임서버를 사용하는게 좋다.




 
 
[대행업체 도메인 결제시 환경설정 하기]


그리고 대부분의 대행업체들이 티스토리와 네이버블로그의 자동연결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쉽게변경이된다. 결제시 자동연결만 신청하면 구입한 도메인 연결설정이 바로 완료된다.

[티스토리 환결설정 해주기]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 환경설정 - 블로그 정보 에 들어가서 2차주소에 체크한뒤 저장하면 블로그 도메인 변경이 완료된다.


[ 블로그 연결서비스가 없는 대행업체에서 도메인을 산 경우 ]
만약 호스팅케이알이 아닌 타 대행업체에서 도메인을 구입하신분들은, 네임서버설정을 해주신 후
블로그 자동연결 서비스 신청이나 포워딩 설정을 해주시면 된다. 둘다 설정은 동일하고 각 블로그 마다 설정해야할 아이피 주소는 다르다.


네  이 버 블로그 : 202.131.25.49
스토리 블로그 : 121.254.206.21
이글루스 블로그 : 211.234.242.174



이제 접속 하면 블로그의 주소가 깔끔하게 변경되어있는것을 알수있을것이다. 국제 도메인의 경우 연결 서비스
 및 포워딩의 완료 시간이 1일~2일 정도 걸릴수있다고 한다. 그러나 제 블로그와 같은 .KR도메인의 경우 신청 완료시 바로 적용이 가능해 빠르게 설정을 할수있다.

모두들 자기만의 개성을 살릴수 있는 도메인을 등록해보자!

3부에서는 도메인의 등록의 장단점을 알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