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스키아트에 대해서 알아보고 인스타그램 사진을 아스키아트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아스키 아트(줄여서 AA)는 즉 아스키코드인 텍스트와 특수문자만을 사용해서 이미지 또는 그림, 텍스트를 흉내내는 기법입니다.


아스키 코드란?...

ASCII (American Standard Code for Information Interchange, 미국 정보 교환 표준 부호)


사실 요즘에는 아랍어부터 히라가나 가타카다 등등, 사용해서도 만들기 때문에 유니 아트(유니코드 아트)라고 해야지

맞는 것 같기도 하지만, 웬지 아스키 아트가 입에 촵촵 감깁니다. ㅎㅎ

예시 : 아스키 아트



일본에서 주로 발전을 많이 했다고 보여진다. (열악한 인터넷 환경과 엄격한 저작권법으로

이미지 업로드가 힘들어서 AA로 표현하는게 발전함.)


대표적인 사이트로 아스키 아트를 모아둔 http://seesaawiki.jp/asciiart/ 여기나 http://aa.yaruyomi.com/ 이쪽이 있습니다.


구글 검색을 해보면 변환해주는 사이트 또는 프로그램들도 많은 편입니다.



그런데!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에서는 이미지를 업로드시 아스키 아트로 변환해서 따로 저장을 합니다.

아직 왜 이렇게 따로 저장하는지 이유는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 인터넷 열악지역? 배려를 위해서라는 설도 있습니다. )


요곤 제 인스타그램 팔로우 해주세용. ㅎㅎ 'ㅡ'

https://www.instagram.com/cocosoft/


인스타그램 사진을 아스키아트로 만들기

변환하고자 하는 사진을 클릭해서 확대하고 해당 사진 위에서 마우스 우클릭으로 요소검사를 진행해 줍니다. (크롬브라우저 권장)


그럼 해당 이미지 경로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것 만 알아도 인스타그램 원본 사진 저장이 가능하죠.


링크를 새로운탭에서 열어보면 이미지 링크 중간.jpg가 보입니다.



바로 .jpg를 .jpg.html 로바꿔주면 이미지가 컬러 아스키 아트로 저장되어진 것이 보입니다.


텍스트 하나하나 전부 span태그로 컬러 CSS가 지정되어있습니다.


(아래 컬러 아스키아트를 부분 요소검사하다가 조금 사양이 낮은 PC는 뻗을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jpg를 .jpg.txt 로바꿔주면 흑백 아스키 아트로 보여지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제블로그에도 아스키 아트가 있습니다. ㅎㅎ


블로그메인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해서 페이지 소스보기 또는 요소검사를 해보면

주석처리 된 아스키 아트 텍스트가 나옵니다.


사실 저도.. 정식 웹코딩 개발 디자인을 배운게 아니라서.. 왜.. 헤더부분에 아스키아트를 사용하는지는 모르겠지만

그냥 단순하게 빌더 및 코더정보 등을 표현하기는 뭔가 심플해서 ㅎㅎ 넣은게 아닐까? 생각되네요.


저는 이 사이트에서 변환을 해서 사용했습니다. http://patorjk.com/software/taag 참고하세요. '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