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루나폰 단순변심 개통철회 및 원상복구 후기(SKT 번호이동) #2



루나폰 단순변심 개통철회 및 원상복구 후기(SKT 번호이동) #1 편은

다음 링크를 확인하세요 . http://cocosoft.kr/300



약 2시간이 지나고 오후 2시쯤 조금있으니 대리점 여직원이 다시 연락이 왔습니다.


5. 다섯 번째 통화 < 대리점 여직원1 (오후2시) >


여직원# 개통철회를 진행하려고 한다고 들었다. 개통 철회는 단순변심은 불가능이다.

교품증을 끊어와야한다.


나# 미개봉 상황이고 통화품질로 교품증을 끊으려면 

내가 개봉을하고 서비스센터에 가야하지 않느냐?

나는 아직 개봉도 안한상태 그대로 있다. 사은품도 박스도 그대로다.


여직원# 그럼 단순변심으로는 되지 않고 통화품질로 되는지 확인을 해보겠다.

잠시뒤에 연락을 주겠다.


6. 여섯 번째 통화 < 대리점 여직원1 (오후2시30분) >


여직원# 그렇다면, 부산대리점으로 연락을 해줄테니 해당위치로 사은품과 폰을 들고와라.


나# OK! 알겠다.


----------------------------------------------------------------------------------------


여기까지가 굵직한 대화의 끝입니다.


이후 사항은 방문해서 미개봉한 제품을 들고가자!


여직원이 통화품질로 진행을 해야하기때문에 개봉후 전화를 3번이상하고 개통철회를

진행해주겠다며, 여직원이 미개봉씰을 뜯고 유심을 창작후 개통철회를 진행하였습니다.

무조건 통화품질 불량으로 개통철회를 진행해야 하는가 봅니다.


KT에서 SKT로 번호이동하면서 발생한 위약금 + 폰요금 그리고 SKT에서 약 2일간 요금 천원정도를

이체 시키고 약 2시간이 지나서 개통철회가 되었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대리점에서는 안된다고는 거부는 많이 했지만, 그래도 다른 블로거들의 게시글처럼

완전 진상 대리점 상담사는 아니여서 다행이였고 잘처리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결국 주말동안 연락이 불가능해서 암울한 상태네요. ㅠ


한편으로는 한번도 사용하지 않은 제품도 저렇게 반품처리를 해야되는점이 

정말 아깝고 한편으로는 정말 미안해지는 마음이 들게 됩니다.


왜 스마트폰 미개봉 반품이 힘든지는 잘모르겠지만..

정말 스마트폰 구입을 잘해야겠네요.


루나폰이 통화품질이 아닌 단순변심으로 진행을 하였지만

가장 쉽게 철회하는 방법은 통화품질로 교품증을 받아오는것이 가장 빠를 것 같습니다.


단통법 시행이후에 공시지원금이 아무리크더라도 2년 약정기간을 채우지못하면

위약금이 매우크기때문에 폰구입을 신중하게 해야 될 것 같습니다.


저도 가성비 좋은 루나폰도 좋지만 2년동안 쓸 것이기때문에

가격이 조금 비싸지만 더 안정적이고 좋은 폰으로 교체를 하려고합니다.


금요일 오후 7시에 개통철회가 되었기 때문에 원상복구

주말이 끼어서 다음주 월요일 안에 해야지만 제번호를 살릴 수 있습니다.


원상복구는 개통철회 진행후 3일 안에 해야합니다.


티비 뉴스에서는 다음과 같이 단순변심도 가능하다고는 나왔지만






최근에 제가 찾은 사례를 보더라도 단순변심은 통신사 내규로는 절대로 불가능 처리인 것 같습니다.


대리점에서도 미개봉 제품도 뜯어서 통화품질 불량으로 처리를 진행하는 것 보면요.


아무튼 개통철회는 두 번 다시 경험 하기 싫은 정말 귀찮은 작업이네요.


대리점 통신사 저 3명 모두다 시간과 돈을 낭비하는 ㅠ_ㅠ 작업인 것 같습니다.


정말 앞으로는 잘알아봐야하는 것 같습니다. 상담 정말 친절하게 해주신 SKT 상담 센터 직원분들도 고맙고

대리점 여직원분들도 처음에 거부했지만, 그래도 끝까지 잘 처리해주셔서 감사하네요.


할부거래법 등 법률등 사례등을 엄청 스크랩해 놓았는데


정리할 시간이있으면 한번 3편으로 준비해서 돌아와보겠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6.02.03 00:30 신고

    맞아요. 단순변심이더라도... 해주고싶어도 그냥 무조건 통화품질 사유로 취소를 해야 대리점이나 에스케이쪽에 손해가 안가나봐요. 저도 오늘 단순변심 되는거 알고왔다고 해달라고 완강하게 20분이나 버티고 서서 따졌는데, 결국엔 그 분들 두손 두발 다들고 제발 그냥 통화품질 사유서 끊어오라구.. 그럼 당장 철회해주겠다고 하시더라구요...어떤게 맞는말인지 정말..

    • BlogIcon COCOSOFT COCO Media 2016.02.03 01:17 신고

      교품증이나 통화품질 사유서 끊어와야한다고하는거죠.. 패널티때문에

      근데 솔찍히 그거 때지 않아도 할부거래법령에서는 7일이내에 철회가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통신사나 대리점은 패널티 운운거리면서 시간끌기 하는게 크죠..

      그래서 방송통신위원회에 민원을 제기하고 본사 대외관계팀과 연락후 7일이내 개통철회를 하고 싶다고 말을하고

      내용증명을 7일안에 보내는게 중요합니다.
      http://cocosoft.kr/310

      내용증명은 이글을 참고해보세요

티스토리 툴바